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문경
2023 문경사과축제 추진위원회 개최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10월 14일부터 29일까지 2023 문경사과축제 열려
▲ 2023 문경사과축제 추진위원회 위촉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지난 7월 10일 시청에서 2023년 문경사과축제 추진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다.

2023 문경사과축제는 10월 14일부터 29일까지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각종 퍼포먼스와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리고, 자유공연과 무대체험 행사를 통해 볼거리를 추가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엔 문경사과 판매부스와 농특산물 판매부스를 설치하여 문경 사과의 맛과 신선한 농특산물을 알리고, 온라인스토어를 운영하여 현장에 오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고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하여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함대경 문경사과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요즘 지역마다 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는데 문경사과축제는 기본에 충실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고, 문경감홍사과의 맛을 알리는 데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감홍사과는 한번 맛을 보면 잊을 수 없는 전국 최고의 사과라고 자부할 수 있다. 올해 문경사과축제를 통해 문경사과의 맛을 모든 국민이 맛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