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김천시, 2023년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희망드림 일자리, 지역공동체 일자리, 공공근로 등 3개 사업 참여자 결정
▲ 김천시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7월 5일까지 2023년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1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생계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희망드림 일자리 사업』,『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공공근로 사업』 등 3개 사업에서 참여자를 선발하며, 근무 기간은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이며, 주 5일 근무로 1일 근로 시간은 사업장별로 결정된다.

참여 희망자는 3개 사업 중 1개 사업에만 지원할 수 있고, 참여 대상은 김천시민으로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공공근로사업은 3억 원 이하, 지역공동체·희망드림사업은 4억 원 미만인 가구의 구성원이며, 7월 5일까지 신분증 및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서 신청하면 된다.

선발자는 공공기관 환경미화, 공공업무 행정 보조, 지역 환경정비, 관광자원 활용사업 등을 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www.gc.go.kr)를 참고하거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