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디지털 영마이스터 업무 상호 협력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
▲ 디지털 영마이스터 업무 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4월 4일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영마이스터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상북도,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KT,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디지털 전환 요구에 맞춰 AI와 메타버스를 연계한 교육과정을 선제적으로 개발하여 디지털 기술에 대한 지식 습득과 기술 활용 등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학생들의 디지털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AI⋅메타버스 등 디지털 분야 교육과정 개발 및 제공 협력 ▲(주)케이티 그룹사 및 협력사,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원사의 채용 정보 공유 및 인재 추천 ▲AI⋅메타버스 등 디지털 분야 자격증 취득 지원 ▲기업 현장 견학 및 디지털 분야 전문가 특강 제공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의성군은 디지털 인재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과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특히 교육경비 공모사업 등 학교에 특화된 사업지원을 통해 인재양성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지자체와 학교, 기업이 힘을 모아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