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군위
군위군, 2023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경제 여건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안정적인 일자리가 필요한 군민에 지원
▲ 군위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경제 여건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안정적인 일자리가 필요한 군민을 위하여 2023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읍․면 환경정비 ▲삼국유사테마파크 환경정비 ▲어슬렁대추정원 관리 등 3개 분야에서 14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군위군민 중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이고 재산 4억원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실업급여 수급권자, 공적연금 수령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또한, 연례 반복적으로 참여한 신청자에 대해서는 평가에 페널티를 적용하기로 했다.

사업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26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1월 18일부터 2월 3일까지 신분증과 기타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의 재산·가구 소득, 취업취약계층 및 반복참여 여부 등을 종합 심사해 2월 23일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상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취약계층의 생활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