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제1회 계명인성대상 시상식창립정신 구현과 인성교육을 중시하는 대학문화 확산 위해 제정
▲ 제1회 계명인성대상 시상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계명대가 ‘계명인성대상’을 제정하고, 5월 25일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제1회 시상식을 가졌다.

계명인성대상은 계명대의 창립 정신을 구현하고, 대한민국 인성시민교육 대상 수상을 기념함과 동시에 인성교육을 중시하는 대학문화의 확산을 위해 제정됐다.

이를 위해 지난해까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계명비사포상을 시상해 온 것을 재학생으로까지 확대하고, 상금도 대폭 상향했다. 대상은 총장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은 계명인성교육원장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계명인성교육원장상과 상금 50만원을 시상했다.

이번 시상은 3월 28일부터 4월 22일까지 추천을 받은 29명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등 4명의 학생을 선정했다.

제1회 계명인성대상에서 대상은 최혁 학생이 수상했다. 최혁 학생은 ‘바른 인성을 갖춘 사람이 되자.’는 삶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계명인성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11개를 이수하며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최우수상을 받은 안준호 학생은 15개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수기 공모전에서 대상 2회, 우수상 1회 수상했다.

우수상을 받은 최윤진 학생은 국제개발협력전문가가 되어 국제사회의 발전과 평화 및 번영을 위해 일하겠다는 비전으로 KOICA 국민서포터즈 위코(WeKO)를 비롯하여 개발 협력 분야의 다양한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최지혜 학생은 계명인성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중에서 6개의 심화연수 및 체험프로그램 이수하며 이를 국내외 봉사활동으로 실천해 오고 있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중희 계명인성교육원 원장은 “계명인성교육원이 육성하고자 하는 ‘빛을 전하는 글로벌 시티즌’의 모범을 보여 다른 학생의 귀감이 되기에 충분하다. 계명인성교육대상의 제정 및 시행을 통해 인성교육의 수월성 확보 및 저변 확산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