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고령
고령군, 2021 대가야체험축제 발전 세미나『위기에서 기회路(로)』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축제의 성공 위해 논의
▲ 대가야체험축제발전을 위한 세미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고령군은 3월 5일 군청에서 『2021 대가야체험축제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금년 10월 경에 개최되는 『2021 대가야체험축제』의 추진방향은 소규모, 공간 분리를 통한 인원 분산, 주요 핵심 콘텐츠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일상 속 축제로 재구성하고, 공간의 전환 및 확장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라인 축제 콘텐츠』를 강화하여 직접 축제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여행객들도 고령축제TV 채널을 통해 랜선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역농특산물을 판매하고 농가소득도 증대시킬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군 관계자, 축제 추진 플랫폼인 고령군관광협의회, 관련 분야 전문위원들의 자문을 반영하여 기본계획을 작성하고, 본 세미나 이후에도 2차 세미나, 3차 세미나를 통해 계획을 구체화시킬 계획이다.

금일 세미나에 참가한 전문위원은 “대가야체험축제가 가진 정체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하반기에 축제가 몰리는 만큼 선제적인 홍보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금년도 대가야체험축제는 『위기에서 기회路(로)』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축제의 성공을 위하여 모두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