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교육지원청, 고교 단축마라톤 '우수' 성적남고부 개인 1, 2위, 여고부 개인 2위, 남고부 단체 준우승 차지
▲평창대관령 10km 단축마라톤 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천교육지원청은 22일 강원도 평창군 대광령 일원에서 개최된 2020 평창대관령 전국 고교 10km 대회에 고등부 9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남고부 개인 1, 2위, 여고부 개인 2위, 남고부 단체 준우승을 차지했다.

코로나19로 힘든 훈련 환경과 대회 참가 여건에서도 영천시 육상부는 올해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육상 명문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도 고등부에서 남고부 1위에 이재웅(영동고3) 31분 46초, 2위에 정태준(영동고2) 31분 53초, 여고부 2위에 연유빈(성남여고2) 38분 40초의 우수한 기록으로 입상했고, 단체전에서 영동고등학교는 합계 기록 2시간 47분 08초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재웅(영동고3) 학생은 지난 대회까지 두 대회 연속 2관왕에 이어 이번 단축마라톤 대회에서도 우승하며 팀의 명예를 드높였고, 전국 최고의 중장거리 선수임을 입증했다.

양재영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올해 여러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자랑스러운 육상부 선수들을 크게 칭찬하고, 하계 방학 중에도 쉬지 않고 밝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훈련에 전념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 육상부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