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대구교육청, 교육발전 위해 손잡다!미래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정책 교류 MOU 체결
▲경북․대구교육청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과 대구광역시교육청은 10일 경상북도교육청 홍익관에서 미래사회 인재 육성과 교육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역사․지리․문화 공동체인 경상북도교육청과 대구광역시교육청은 교육정책 추진 내용의 비교, 분석을 통해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나아가 상호 발전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업무협약 사항은 교육정책 정보 공유, 인사 및 교직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벤치마킹, 우수 교육 프로그램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학생 체험학습 및 문화교류 증진, 교육시설 이용에 대한 상호 협력과 지원 등으로 양 교육청의 교류를 통한 교육경쟁력 강화와 공동 발전에 초점을 맞추었다.

업무 협약 체결에 이어 각 교육청은 주요 사업, 교육 중점 사항 등을 소개하며 교류 대상 우선 사업을 상호 제안하였다. 경북교육청은 ‘독도 체험 탐방단’ 상호 교류와, ‘가족 수학 캠프’ 공동 참여 등을 제안하였다. 대구교육청은 ‘국제인증 교육과정(IB)’공동 도입과 ‘대구-경북 다시보기’콘텐츠 공동 개발 등을 제안하였다.

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과 대구는 지리적으로 인접하여 예부터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며 생활 공동체로 상생 협력하며 살아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발판으로 양 교육청이 상호 협력하여 더 나은 교육정책을 추진해 나감으로써 나날이 발전, 성장하기를 바라며 양 교육청은 경북․대구 교육가족 모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