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 2018 New-Start 프로그램 사례회의 및 평가회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는 마음으로
▲뉴스타트 상담원 사례회의 및 평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동)에서는 12월 3일 경주교육지원청에서 New-Start 상담원 16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제언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의 1부에서 11월 New-Start 상담 사례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2018년 New-Start 상담의 의뢰건수, 원교복귀율 등 운영실적을 확인하고 월별 단체체험 활동, New-Start 캠프, New-Start 상담원 연수 등을 되돌아보았다.

또한 New-Start 프로그램의 한계점과 보완점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New-Start 프로그램의 개선 및 발전 방향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Wee센터장은 “학업중단의 위기에 있던 아이들이 다시 힘을 얻고 복교를 할 수 있었던 것은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고자하는 애절한 어머니의 마음으로 다가가서 고민을 들어주고 지지해 준 New-Start 상담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라고 격려하였다.

더불어 상담원들이 평가회를 통하여 New-Start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을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