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교육지원청, 2018학년도 하반기 방과후학교 활성화 직무연수 개최학생이 즐겁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영천교육지원청은 15일 영천교육지원청 4층 회의실에서에서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하반기 방과후학교 활성화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청송초등학교 배소라 선생님이 ‘으뜸 느티나무 방과후학교로 더 큰:KEUN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청송초등학교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청송초등학교는 2017년 1월 18일 제8회 방과후학교 대상 학교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연수에 참석한 교원들은 청송초등학교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사례가 학생들이 특기ㆍ적성을 계발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가 되었고, 내년 계획을 세울 때 꼭 적용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우영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교육지원청과 단위학교는 수요자 중심의 지역사회와의 연계ㆍ협력을 바탕으로 학교의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제고하고, 우수강사 발굴 및 역량 강화를 통해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경감하며,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관리자들과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 교사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