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제2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성황리에 개최30개교 현장 요리경연 및 친환경 학교밥상박람회 개최
▲대구시교육청, 제2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성황리에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은 9월 29일 오전 10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학생, 학부모, 학교밥상관계자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제2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친환경 학교밥상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30개 팀은 학생, 학부모, 영양(교)사, 조리사가 한 팀이 되어 ‘건강한 한 끼, 행복한 하루!’란 주제에 맞는 저마다의 특색 있는 식단을 선보였다.

식단의 구성 및 조화, 학교밥상 적용도, 기호도 및 맛, 식단의 독창성에 대해 심사위원들이 평가하고, ‘내 마음속의 최고밥상을 뽑아라’ 스티커판을 설치하여 현장 관람객이 직접 참여토록 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심사에 반영했다.

치열한 경쟁을 벌여 대상 1교, 금상 1교, 은상 2교, 동상 5교, 화합상 등 총 10교의 수상팀을 선정했으며, 대상은 학남고등학교, 금상은 대구동신초등학교, 은상은 학남중학교, 효성초등학교, 동상은 대명중학교, 칠성고등학교, 시지고등학교, 달성고등학교, 대구서동초등학교, 화합상은 대구진월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식생활교육 시범운영관, 영양교육체험관, 친환경 학교밥상 체험관, 전통음식 체험관 등 4개의 주제관에서 특색 있는 영양·식생활체험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특성화고 조리과 체험, 조리실 산업안전컨설팅, 축산물 바로 알기 등 학교밥상과 관련된 유관기관 부스 등도 함께 설치되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경연을 통해 발굴된 건강하고 참신한 식단들을 학교밥상에 잘 활용한다면 모두가 행복한 대구 학교밥상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그동안 대구교육청에서 학교밥상을 위해 노력한 결실들을 선보이는 학교박람회를 통해 성장기 학생들에게 바른 식생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