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산
경산시 시정연구팀, 2018 시정연구논문 발표회 가져6차산업형 팜스테이힐링파크 조성사업 등 5건 연구과제 발표
▲경산시 시정연구팀, 2018 시정연구논문 발표회 가져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20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2018 시정연구팀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경산시 시정연구팀은 지난 3월 소속 공무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5개 팀 12명으로 구성되어 8개월여 동안 팀별로 과제를 선정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원들은 본연의 업무에도 불구하고, 타 지역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선진지역을 견학함은 물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연구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 날 발표회는 부시장, 간부공무원과 시정연구팀, 그리고 대학교수들로 구성된심사의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과제 발표회가 이루어졌으며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플랫폼을 통한 행정혁신과 소통 ▲6차산업형 팜스테이힐링파크 조성사업 ▲저상버스 운행정보 앱 구축 ▲경산복숭아 명품화를 위한 방안 제시 ▲경산시 뷰티산업 발전방향과 뷰티융합관광산업 기반구축 방안 등 총 5개의 과제가 발표됐다.

이 날 발표회에서 최대진 부시장은 “빛나는 결과물도 감사하지만,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연구 활동에 참여해 준 시정연구팀원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시정연구는 개인적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더 큰 희망경산 조성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직원들의 지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