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바른미래당 권오을 경북도당위원장,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보수교체와 도정혁명 시대 과제 해결 위해”
  • 여의봉, 이순호 기자
  • 승인 2018.04.20 18:33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순호 기자] 바른미래당 권오을 경북도당위원장은 지난 16일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권 위원장은 “보수교체와 도정혁명의 시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권 위원장은 "자유한국당은 반시대적이고 반국민적인 낡은 수구로 전락했고, 친노 폐족이 장악한 정부·여당은 무능한 패권 행태로 나라를 혼란으로 몰아가고 있다.“ 며, ”적대적 공생 관계인 양당에 대한 심판이야말로 이번 지방선거의 정치적 과제이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경북은 자유한국당이 깃대만 꽂아도 당선되는 지역주의에 기생해서 독주해왔다.”며, “누릴 것만 누리고 국가와 지역에 대한 의무는 방기해 온 TK 여당 자유한국당을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경북은 고령화와 저출산의 위기가 가장 심각한 위험지역”이라며, “사생결단의 의지와 희생으로 혁명 같은 ‘도정혁신’을 통해 인구절벽과 지방소멸이라는 국가와 지역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공약에는 △신혼부부 주택자금 1억원 무이자 지원 △어린이집 전일제 운영 △중학교 의무급식 및 교과서·교복 지원 △기업유치를 위한 공장용지 무상임대 △농민 기본 소득보장제 시행 등을 내세웠다.

바른미래당 권오을 경북도당위원장은 1991년 경북도의회 도의원을 시작으로 국회의원 3선을 지냈고, 제25대 국회 사무총장과 바른정당 최고위원을 지냈다.

여의봉,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