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예천
예천군, 활기차고 안정적인 노인 복지 증진어르신들의 든든한 울타리 지원을 위한 439억 원 투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예천군에서는 2018년 군 전체예산의 11%인 439억 원을 투입해 활기차고 안정적인 노인복지 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우선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여가 생활을 위해 350개소 경로당에 운영비 및 냉‧난방비 등을 개소당 연간 4,000천원을 지원하고 2016년부터 추진해 오던 경로당 CCTV를 전체 경로당에 설치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 대한 종합적인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어르신들의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 파악, 정기적인 안전 확인을 위한 노인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요보호독거노인의 가정에 화재·가스감지센서를 설치해 화재·가스사고 등의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응급안전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서적 안정을 위해 2017년 설치 완료한 독거노인 공동거주의 집 20개소 운영 안정화를 위한 지도 점검, 행복잠자리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오는 9월부터 기초연금을 확대 지원하고, 노인사회일자리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예천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지금의 예천군을 있게 한 어르신들의 안정적이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2018년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