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대구시
대구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조사어려운 이웃 찾아주세요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복지사각지대 집중조사기간을 운영하여 취약계층을 새롭게 발굴․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도움이 절실한 저소득 취약계층이 겨울을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주거위기가구 발굴·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2017년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를 내년 2월말까지 본격 추진한다.

「2017년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파악 및 긴급지원 ▲민관 협력을 통한 주거위기가구 발굴 ▲민간 자원연계로 저소득층 지원강화 ▲기부나눔문화 확산 추진 등 취약계층 우선 보호에 중점을 둔다.

조사대상은 기초수급 탈락 가구, 단전·단수, 각종 공과금 체납 등 위기가구와 복지제도를 알지 못하여 신청하지 않은 가구, 주거가 취약하거나 불안정한 가구,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처한 저소득 가구도 조사 및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이번 집중조사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기 위해 각 구․군에서는 실정에 맞는「복지사각지대 발굴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집중 조사와 지원을 통해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보탬을 드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웃에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을 발견하시면 적극적으로 보건복지콜센터(국번 없이 129) 또는 구․군청, 읍·면·동으로 제보해 달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