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교육청, 자유학기제 이해 학부모 연수봉화목재문화체험장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
▲자유학기제 학부모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경상북도 봉화교육지원청은 9월 5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20여명을 대상으로 『2017 자유학기제 이해 학부모 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봉화교육지원청 주최로 봉화목재문화체험장과 안동공예문화전시관에서 자유학기제 이해는 물론이고 진로체험을 학부모들이 먼저 체험함으로써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와 학부모 지원단으로서의 역할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이번 연수 장소인 봉화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숲 해설가로부터 숲의 이로움과 산림 전문가와의 만남을 가졌으며 춘양목을 이용한 보물 상자 만들기 목공예 체험을 했다. 또한 안동공예문화전시관에서는 천연 염색 체험으로 스카프 만들기, 한지 공예로 과반 만들기 등 우리 주변의 일상적인 재료로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을 했다.

신영숙 교육장은 “1학년 2학기 자유학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일반학기와 연계해 진로체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만 학교 교육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특히 자유학기제 운영은 학교와 학부모 지원단이 함께 힘을 모아 추진할 때 더욱 빛날 수 있으므로 질 높은 학부모 연수에도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견해를 밝혔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