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의성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우리 아이의 말에 귀기울여 주세요!
▲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은주기자]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교희) Wee센터는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회원, 학교상담관련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교육은 학생상담에 관심 있는 신규회원과 기존회원들의 상담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교육이다.

이번 기초교육에서는 ‘행복하게 자녀와 소통하는 기술’이란 주제를 가지고 조직, 인성개발연구소 대구경북소장님이신 서경숙교수님이 강의를 진행했다.

컴퓨터, 스마트폰에 익숙한 요즘 청소년들과 잘 소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문제이다. 이에 강사는 가장 기본적인 공감과 적극적인 경청을 바탕으로 자녀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줄 수 있도록 참석한 회원, 학부모님들에게 강조했다.

의성교육지원청 김종환 교육지원과장님은 격려사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큰 지원자역할을 하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원들에게 감사함을 표시하면서, “앞으로도 의성청소년의 바른 인성과 희망차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봉사자들이 더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