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달구벌 친절택시”기사를 추천해 주세요!택시운전기사 친절봉사의식 고취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지난해 '달구벌 친절택시’ 기사 100명을 선정한 대구시는, 오는 10월15일까지 ‘2017년 달구벌 친절택시’ 기사 200명을 추가로 선정해 인증서와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달구벌 친절택시’는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친절택시로 선정된 기사에게는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등 대구시 택시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달구벌 친절택시의 평가항목은 시민들이 택시를 이용할 때 불편함을 느끼는 담배냄새, 반말사용, 운행경로 미안내 등 지난해와 같은 10가지 항목이다.

친절택시 선정을 위한 평가 방법으로는 시민추천, 전문조사원 평가, 조합과 기사 간 상호추천이 있으며,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 누구나 추천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택시 앞·뒷문에 부착된 친절택시 스티커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여 추천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120(달구벌콜센터) 전화 추천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대구시 홍성주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달구벌 친절택시’는 택시운전기사의 보다 나은 친절봉사의식을 고취해 대시민 서비스를 향상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누구나 택시를 이용할 때 대구 택시기사가 전국에서 가장 친절하다는 칭찬이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 경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