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MOU 체결지역특화 문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추진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성주군과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지난 5월 31일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체계적인 협력시스템 마련과 지역 맞춤형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각종 정보의 상호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성주군,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MOU 체결 ⓒ국제i저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경상북도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신창조산업 육성 및 경북 맞춤형 콘텐츠 진=흥체계를 구축하고 창의인재를 양성하여 지역문화 관광산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2011년 12월 20일 설립 되었고,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 및 지역스토리 랩 프로그램 육성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협약식 후 진행된 정책포럼에서는 성주군 문화산업 발전정책과 주요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방안 및 세종대왕자 태실 활용 콘텐츠 개발, 한개마을 고택 등 전통문화자원 활용 방안, 가야산 만물상 및 역사신화공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항곤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 및 정책 포럼을 계기로 성주의 풍부한 역사 문화 관광자원에 대한 맞춤형 콘텐츠 개발은 물론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과 상호협력하여 경북 6차산업 활성화를 선도하는 새로운 길을 함께 열어 가게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