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화재현장 초동조치로 인명구조한“슈퍼맨 집배원”화재현장을 발견하고 초동조치 후 노인 구해
▲ 화재현장 초동조치로 인명구조한 황중섭 집배원ⓒ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경북 군위의흥우체국에 근무하는 황중섭(37세) 집배원이 주택화재 현장에서 인명구조와 화재진압에 큰 도움을 준 사실이 알려졌다.

황중섭 집배원은 지난 2월10일 13:05분경 우편물 배달중 군위 고로면 화북4리 이장(62세) 댁에서 가스통에 번지는 불길을 보고 초동조치로 가스통을 불길에서 빼내었다.


즉시 119에 화재신고를 하고 마을회관으로 달려가 화재사실을 마을주민들에게 알려 도움을 요청하였다.


황중섭 집배원과 마을주민들은 즉시 화재 현장으로 달려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거동이 불편한 노모(90세)를 안전지역으로 구출하였다.


물을 뿌려서 화재를 진화하는 도중 119소방차와 경찰관이 도착하였으며 노모와 화재진압을 했던 주민1명은 병원으로 이송되어 중환자실에서 치료중이다.


위험을 무릅쓰고 배달 중 화재를 진압한 황중섭 집배원은 “화재 현장에 있었다면 누구나 화재를 진압하고 인명을 구조 했을텐데, 이렇게 군수와 마을이장 등 주변에서 칭찬해주니 너무 쑥스럽다”며 겸손하게 말했다.

황중섭 집배원은 작년 10월경 퇴근후 친구집을 다녀오던중 차량 전복사고로 화재가 난 차량을 발견하고 차안에 갇혀 있던 운전자를 구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