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군, 제2기 청년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2월~4월 매주 목요일 총12회 실시 / 지역 이끌 젊은 인재양성


[국제i저널=의성 박경미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미래 20~30년을 이끌어갈 지역청년을 체계적으로 발굴·양성하기 위해「의성군 제2기 청년리더 아카데미」개강식을 2월 2일 19시에 의성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의성군 제2기 청년리더 아카데미」는 2월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4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개최되며 3개 테마별(지역이야기/경제이야기/문화이야기)로 나누어 총12회에 걸쳐 실시된다.


2월 2일 첫 특강은 김주수 의성군수가 “청년의 역할과 의성이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으며 특히, 젊은 시절 인생관, 꿈, 목표 실현을 위한 방향과 청년들이 의성군의 미래를 위해 중심이 되어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는 등 진솔한 내용으로 강의를 하여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의성군은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해 주요한 정책에는 청년들에게 역할을 부여토록 하고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청년 인재를 지역 내에서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으로 청년리더 양성의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리더 아카데미가 지역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젊은 인력을 양성하는 중심이 되기를 바라며 청년들의 자기개발과 역량성장을 위한 양성과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