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엄마 까투리’경북 지역 대표 캐릭터로 발돋움 봉제완구류, 식기류, 도서류 제작 등 다양한 라이선싱 계약 체결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경상북도는 TV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를 제작해 EBS 교육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글로컬 콘텐츠 산업화에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엄마까투리 TV 애니메이션시리즈는 2010년 제작된 엄마까투리 극장판 단편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2013년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철저한 기획과 스토리 구성 등 3여년의 정성을 기울여 완성됐다


이 작품은‘강아지 똥’, ‘몽실언니’로 유명한 지역의 아동문학가 故권정생 선생의 동화‘엄마까투리’를 원작으로 해 따뜻한 감성과 정서를 바탕으로 자연과 생명, 가족의 소중함 그리고 엄마의 사랑에 대해 일깨워주는 자연감성 애니메이션이다.


엄마까투리는 지난 8월 2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52편을 EBS에서 방영했으며, 평균 시청률의 지속적인 상승세에 힘입어 11월 28일부터 2017년 3월까지 같은 시간대인 월․화요일 오전 8시 25분부터 추가로 재방송된다.


애니메이션의 인기는 라이선싱 사업으로도 이어지는 중이다. 방송 전 홍보용 시제품으로 제작되었던 엄마까투리 캐릭터 인형은 11월 말 국내 최대 봉제인형 업체인 ‘오로라 월드’에서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학산 문화사’에서는 엄마까투리 클레이, 퍼즐, 스티커 북을 11월에출시했으며, 내년 1월에는 유아용 식기 전문기업인‘테라’에서 어린이 식기류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완구, 화장품으로도 라이선싱 계약을 하는 등 내년 상반기 중에 시중에서 만날 수 있도록 상품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EBS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케이블 채널인 대교어린이TV에서도 방영중이며, 재능 TV, JTBC 등 다양한 미디어채널에서 방영할 계획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내년 1월에는 엄마까투리 관련 사업설명회를 준비 중이며, 이를 통해 지역콘텐츠 기업이 ‘엄마까투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생산으로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서원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엄마까투리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우리 지역의 대표 캐릭터가 세계의 캐릭터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는 것을 입증해 글로컬 콘텐츠 산업화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