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2016 고용증진대상 시상... 일자리 100인포럼 열어고용증진대상에 2개 기업, 유공자 2명 시상
▲ 2016 고용증진대상 시상... 일자리 100인포럼 열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경상북도는 20일 오전 10시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정병윤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노․사․민․정, 고용관련 전문가, 포럼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고용증진대상시상’과 함께‘일자리 100인 종합포럼’을 열었다.

‘경북고용증진대상’은 매년 연말에 도정의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창출에 공헌한 기업, 기관, 개인을 발굴․시상해 일자리창출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해 오고 있다.


‘100인포럼’은 노․사․민․정 간 네트워크 구축과 파트너십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을 위해 운영 해 오고 있다.


올해, 경북고용증진대상은 영진하이테크(주), 영덕식품(주) 및 유공자 2명이 도민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영진하이테크(주)’는 칠곡에서 플라스틱 사출 금형을 생산하는 뿌리기업으로 청년고용우수기업, 도제식 직업학교 참여, 일학습병행제 운영, 지난 5월 글로벌 강소기업 지정, 7월에는 중소기업청에서 경영혁신활동을 인정받아 ‘메인비즈’ 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영덕식품(주)’동해안에서 경북지역 어선에 의해 어획된 국내산 붉은대게를 가공해 대부분을 해외에 수출하는 기업으로 올해 37명을 고용해 지역경제와 수출 활성화에 기여했다


한편, 일자리목표공시제 발전 유공으로 경일대일자리연구소 김기한 연구원과 지역산업단지 활성화에 노력한 하나HRD센터 강문아 팀장이 도지사표창을 수상했으며, 고용증진 최우수상으로 해태제과식품(주)과 한국노총경북지역본부 및 유공자 2명이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시상에 이어 종합토론에서는‘제4차 산업혁명과 지역고용거버넌스’라는 주제로 전 영남대 이효수 총장의 발표와 지역고용 동향과 일자리창출 전략에 대해 포럼위원 등 참여자들의 열띤 토론이 있었다.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일자리창출은 이 시대가 해결해야 할 가장 큰 과제이자 최고의 복지이다”며, “지역의 관련기관 임직원 및 공무원들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기업은 좋은 일자리 창출로 화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