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식대구시-KOICA-경북대, 국제협력사업 협업 강화



대구지역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등 지역의 국제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 경북대, KOICA 등 3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의 개소식이 4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개최됐다.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식 ⓒ국제i저널


지역 내 공적개발원조사업(ODA) 인지도 제고 및 참여기반 확대를 위해 출범하는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의 개소식은 권영진 대구시장, 손동철 경북대총장(직무대리), 김인 KOICA 전략기획이사를 비롯해 공공기관, 기업, NGO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구시는 국가차원의 공적개발원조사업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지역차원에서도 KOICA(국제협력단), 대학교,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과 연대하여 협력사업을 대폭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하에 이번 센터를 공동으로 설립운영하게 되었다.

센터는 지역주민,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ODA사업 교육 및 홍보, 신규사업 발굴, 사업수행 컨설팅, 네트워크 강화 등을 수행하고, 지역 및 중앙정부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의 국제협력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의 설립을 계기로 대구시의 핵심정책인 물, 에너지, 의료산업과 연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중앙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규모를 대폭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의 대학 및 NGO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앞으로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를 중심으로 대구경북지역의 기관·단체들이 상호연계하여 각종 사업을 발굴하고 참여를 확대하게 되면, 대구경북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는 물론, 지역산업 발전에도 직․간접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순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