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경북 청년창업 대구대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청년취업에 필요한 취․창업 서비스 본격 시작
  • 취재: 이순호, 이보슬
  • 승인 2016.05.26 11:45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경상북도는 18일 11시 30분 대구대학교에서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개소식을 갖고 지역청년들에게 필요한 취․창업 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


▲경북 청년창업 대구대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 ⓒ국제i저널

이날 개소식은 대구대학교가 지난 2월 25일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 공모사업’ 에서 선정 된 후 사업 계획 수립, 운영시설 설치 등 과정을 거쳐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유치를 기념하고 청년 일자리 종합서비스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열렸으며 개소식에는 정병윤 경제부지사, 대구고용센터소장, 경산시장,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대구대학교총장 및 대학취업 관계자, 대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관장과 함께하는 ‘청년들의 희망찬 내일’ 이란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는 정병윤 경제부지사, 대구대학교총장, 대구고용센터소장 등 기관장과의 만남을 통해 지금 젊은이들이 안고 있는 최대의 고민거리인 취업문제에 대하여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가 함께 지원하고 있는「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분산되어 있는 취업․창업 지원기능을 통합하여 학생들이 고용센터 등 일자리 정보를 직접 찾아 다니는 시간을 덜어주고 정부․지자체의 고용정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

경북도내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이번에 문을 여는 대구대를 비롯하여 동국대(경주-동남부권), 한동대(포항-동부권), 구미대(구미-중부권) 등 4개 대학교가 권역별로 대학생 중심 청년일자리 정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취재: 이순호, 이보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이순호, 이보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