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경북 축산인 한마음대회 축산업의 대도약 결의 다짐새천년을 시작하는 웅도 경북 ! 축산인과 함께 !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남지영기자]경상북도는 13일 축산인과 도민이 함께하는 ‘2016 축산인 한마음대회 및 소비촉진행사’를 열고, 웅도 경북 새천년 원년을 축하하고, 경북 축산업의 새로운 도약 의지를 다졌다.


▲경북 축산인 한마음대회 축산업의 대도약 결의 다짐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도내 6개 축종단체(한우, 낙농, 양돈, 양계, 양봉, 흑염소)로 구성된 경북축산단체연합회(회장 최재철)가 주최하고, 농협경북지역본부가 주관했다.
경상북도 축산단체연합회 최재철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FTA확대, 가축질병 등 축산업이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안전하고 품질 좋은 국산 농산물을 찾아 주시는 소비자들의 애정이 우리나라 축산업을 지키는 큰 힘이 된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으로 우리 축산물을 많이 구매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축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에서 묵묵히 노력한 축산농가와 관계자에 표창 및 공로패를 수여하고 사기를 북돋우는 한편,축산단체 및 시군 홍보관을 비롯하여 직거래장터, 축산물 무료시식, 체험행사,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축산인만의 행사가 아닌 도청을 찾은 일반인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상생․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축사에서, 축산현장 최일선을 지키고 있는 축산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축산물 수입증가, 가축질병, 가격 급등락 등 어려운 여건 속에 있지만, 축산업은 국내 농업 총생산액의 40%를 차지하는 농업의 핵심분야이며 미래 성장가능성이 큰 산업으로, 최근에는 가업을 잇는 젊은이와 귀농인들이 늘어나는 등 농축산업에 대한 가치가 새롭게 조명되어 있다”며“앞으로 경북 축산업의 대도약을 위해, 품질 고급화, 질병근절, 친환경축산 확산, 신성장 분야 육성 등을 집중 지원하여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 축산웅도의 자부심을 지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여의봉,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