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 개최재학생, 가족, 교직원 약 700명이 참여 ․ ․ ․ 함께 단합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 마련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최근 대운동장에서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재학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재학생, 가족, 교직원 약 700명이 참여 ․ ․ ․ 함께 단합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 마련 ⓒ국제i저널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구성원들이 “함께 단합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 마련”이란 목표로 매년 개최해왔다. 이번 체육대회에는 평생교육융합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 재학생, 2024학년도에 신설된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 재학생, 가족, 교직원 약 700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김문섭 교학부총장의 개회사, 각 학부(과) 학생회장의 선서로 진행되었으며 체육대회 종목은 ▲여성 페널티킥 ▲낙하산달리기 ▲단체줄넘기 ▲계주 ▲신발 양궁 ▲화합의 장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 황안 재학생은 “학교에 입학하고 첫 체육대회를 맞이하여 뜻깊은 하루였으며, 타 학과와 교류할 기회가 잘 없지만 이번 기회로 더욱 단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선후배들과 함께한 다양한 경기 및 활동들은 협동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어린 아이처럼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들이 학교생활에 또 다른 기쁨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교육부 지원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선정대학으로 평생교육융합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 5개 학부(과)를 운영중으로 2025년 수시, 정시를 통해 245명의 신입생을 모집 예정에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