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공업대학교 스마트건축과 토목조경과, ‘PLAY in 동성로’ 도심캠퍼스타운 조성시범사업 실시그린리모델링 건축인재양성 과정 시작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스마트건축과와 토목조경과는 4월 26일 RIS 도심캠퍼스타운 조성 시범사업으로 대구 도심에 위치한 도심캠퍼스 1호관에서 그린리모델링 건축인재양성 과정을 시작하였다. 총 4회로 구성된 본 정기형 프로그램은 대구공업대 PLAY학과 특성화 전공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그린리모델링 건축인재양성 과정 시작 ⓒ국제i저널

㈜에프엠웍스의 류정림 대표는 ‘그린리모델링의 이해를 통한 사례분석’으로 최첨단 공간기술 활용을 통한 실무분야에서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였다.

대구공업대학교 토목조경과 장철규 교수는 ‘그린리모델링과 조경’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반녹화 및 스마트가든, 플렌테리어의 개념과 효과 및 특성, 최신 사례 등을 소개하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플렌테리어를 함께 실습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본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 교실이 아닌 대구 도심에 마련된 1950년대 지어진 한옥건축물에서 수업을 하게 되어 새로운 느낌이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교실을 벗어나 다양한 공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적극 참여의사를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