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달서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경북 경주시 일원 비교견학경주시의회를 방문하여 이철우 의장 및 시의원과 간담회 개최하고 의회 본회의장 등 시설을 둘러보며 상호 간 우수한 의정활동 등에 대하여 교류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달서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강한곤)는 의정역량 강화하고,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19일 제303회 임시회 기간 중 경북 경주시로 비교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 대구 달서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경북 경주시 일원 비교견학 ⓒ국제i저널

위원회는 경북천년숲정원을 방문하여 작년 8월 방문한 순천만국가정원의 우수사례와 연계하여 녹색 휴양공간 조성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수집하였으며, 최근 사계절 내내 걷기 좋은 맨발 길로 거듭난 선덕여왕길에서 맨발 걷기를 직접 해보며 맨발 걷기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였다.

또한 경주시의회를 방문하여 이철우 의장 및 시의원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회 본회의장 등 시설을 둘러보며 상호 간 우수한 의정활동 등에 대하여 교류하였다.

강한곤 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의정역량 강화와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으며, 또한 “경주시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가 유치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