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아동정책의 수요자인 아동들이 직접 정책에 참여하는 아동참여기구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3월 29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아동참여위원과 보호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아동참여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회 소개,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통해 초등학생 1학년 이상 중학생 3학년 이하의 아동 31명을 위원으로 선발했다.

김천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정책의 수요자인 아동들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하고, 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활동하는 아동참여기구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아동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안, 체험 활동,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견학, 홍보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위촉된 아동위원은 “함께 위촉된 친구들과 열심히 참여해 우리 김천시 아동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위원들이 아동들의 의견을 대변하는 대표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열심히 활동해주길 바라며, 김천시도 아동의 의견에 소중히 귀 기울여 아동이 살기 좋고 행복한 김천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