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한일여중 전공 체험 실시간호학과, 치위생학과, 유아교육과, 스마트모빌리티학과 체험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3월 29일 김천 한일여자중학교(교장 김혜정)에서는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를 방문하여 전공체험을 실시하였다고 1일 전했다.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유아교육과, 스마트모빌리티학과 체험 ⓒ국제i저널

본 체험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에서 주관하였으며, 한일여중 1학년 학생 99명학생은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유아교육과, 스마트모빌리티학과에서 체험해 보는 행사를 가졌다.

간호학과에서는 간호시뮬레이션실습, 치위생학과에서는 구강위생교육, 유아교육과에서는 유아교육실습, 스마트모빌리티학과에서는 드론 및 자율주행자동차체험을 실시하였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1-2반 학생은 “간호학과에서 주사 놓는 것을 연습해 봤는데 많이 떨렸지만 생각보다 바늘이 잘 들어가서 신기했다. 간호사가 되어서 주사를 잘 놓고 싶다”며 자신의 진로계획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다. 또한 학생을 인솔해온 교사는 “예전에는 김천대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한 프로그램이 많았다가 사라져서 아쉬웠는데 진로적성체험지원사업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어 학생들에게 양질의 직업, 전공교육이 되어 좋은 것 같다”며 의견을 밝혔다.

한편,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사업은 2020년부터 4년째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 중 이며, 전공체험뿐 아니라 전공특강, 기업체탐방, IT기술체험, 학부모특강, UCC공모전 등 학생들의 진로지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운영 중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