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광주광역시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 방문은둔형외톨이에 대한 이해와 수범사례 추진현황 파악하고 달성군 맞춤형 정책 도출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달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거버넌스와 정책성장 의정연구회(이하 연구회, 대표의원 김보경)’는 지난 13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은둔형외톨이에 대한 이해와 수범사례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달성군 맞춤형 정책을 도출하고자, 광주광역시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를 방문했다.

▲달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광주광역시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 방문ⓒ국제i저널

연구회 소속 김보경, 박영동, 박주용, 양은숙 달성군 의원과 계명대학교 허만세 교수 연구팀은 전국 최초로 은둔형외톨이 관련 조례를 제정한 광주광역시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센터의 전반적 실태 및 진행 중인 사업 등을 둘러보았다.

은둔형외톨이 센터장 및 사무국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센터설립까지의 과정과 애로사항, 대상자 선정 과정, 시설 이용 현황, 직원 현황 및 대상자 현장 방문 실태, 유관기관과의 연계 현황 등 은둔형외톨이 지원과 관련한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 나갔다.

의원연구단체는 “조례를 제정하고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 단순히 수범사례를 모방하는 것이 아닌, 개별적 특성, 적용 가능성, 지역의 특수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달성군에 적합한 정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와 정책성장 의정연구회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다수의 이해 당사자가 참여하여 효과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