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2023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 및 국제학술대회경북도, 지방시대로 대전환 준비에 박차

[국제i저널 = 경북 황재승기자] 경북도는 14일 경주 The-K호텔에서 대학교수 및 관련 정책 전문가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 및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위한 정책연구: 연결, 성장, 상생, 포용 그리고 지방분권’이라는 주제로 디지털플랫폼, 인공지능․데이터, 지방분권 등 주요 국정과제와 정책의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공공정책과 행정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학술대회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10개 분과 96개 세션으로 나눠 디지털 전환과 지역사회 환경변화, 지방시대의 지역발전과 주민참여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연구가 이어질 예정이다.

최근 국회를 통과한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과 지난 7일 입법 예고된 동법 시행령에 따라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를 열기 위해 관련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우리나라의 미래는 지방에 달려 있고, 지방이 살기 위한 ‘지방시대’는 필수다”라며 “이제 국가와 지방은 지방시대로의 대전환을 함께 준비해야 하고, 이를 위해 지방 역량 강화와 함께 제도적·재정적 뒷받침도 준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황재승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