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진전문대학교 제45회 학위수여식10일 졸업식, 전문학사∙학사 등 총 2,819명 학위 취득자 배출

▲10일 졸업식, 전문학사∙학사 등 총 2,819명 학위 취득자 배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10일 오전,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제45회 학위수여식을 열고 총 2,819명의 졸업자를 배출했다.

이날 졸업식은 최재영 총장을 비롯한 대학 보직교수와 졸업자 대표, 수상자 대표 등만 참석하는 비대면 약식으로 진행했고,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선 한지원(사회복지과) 씨 등 2,472명에게 전문학사 학위, 윤상수(전자정보통신공학과) 씨 등 347명에게 학사 학위를 수여했다.

졸업생 전체 수석은 박태현(ICT반도체전자계열) 씨가 전 학기 4.5점 성적으로 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 석민주(호텔항공관광계열) 씨 등 전문학사 14명, 박근철(군사학과) 씨 등 학사학위 9명이 성적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날 졸업식에선 외국인유학생 74명이 전문학사 학위를, 28명은 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했다.

최재영 총장은 회고사에서 “젊음의 열정으로 배우고 익힌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현장에서 여러분들의 꿈과 이상을 널리 펼치는 힘찬 출발”을 당부하고 “졸업생 여러분 앞에 펼쳐진 무한한 가능성과 기회를 온전히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어 우리 사회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뜨거운 마음으로 응원한다”며 격려했다.

한편, 이날 첫 졸업생을 배출한 보건의료행정과는 학과 강의실에서 ‘1기 졸업생 축하한데이’자리를 마련했다. 2021학년도 신설된 이 학과는 이날 첫 졸업생으로 28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했다.

이영옥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은 졸업생 28명에게 일일이 학위증과 꽃다발을 전달했고, 학과 학생회 후배들은 선배들의 졸업과 사회진출을 응원하는 기념 선물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졸업 분위기를 연출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