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 전국 사사과정 연구성과 발표대회 과기부 장관상 등 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포함해 총 4개 상 수상하는 성과 거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포함해 총 4개 상 수상하는 성과 거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권덕기) 학생들이 최근 비대면으로 열린 ‘전국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사사과정 연구성과 발표대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포함해 총 4개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발표대회는 27개의 전국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사사과정 학생들이 지난 1년간의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수학·물리학·화학·생물학·지구과학·IT융합 등 6개 분야에서 총 137개팀 461여명이 참여했다.

경북대는 류창빈(성광중), 이예준(오성중), 정성우(침산중) 학생팀이 수학 분야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경북대 수학과 양승엽 교수가 지도한 이팀은 ‘수학으로 풀어내는 루빅스 큐브 이야기’를 주제로 루빅스 큐브가 가진 기하학적 모양의 해법들을 지오지브라를 활용해 시각화하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생물 분야에서 강수정(월서중), 신정훈(경신중), 차유진(범물중) 학생팀이 과학기술원 총장상을, 생물과학 분야에서 류언율(동도중), 신석(대륜중), 이동윤(오성중), 이채훈(범물중) 학생팀이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원장협의회 회장상을, 화학 분야에서 박진석(영남중), 최영(대도중) 학생팀은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원장협의회 장려상을 수상했다.

권덕기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전국의 과학영재들이 모인 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의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국가거점국립대로서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지역 인재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교육 기회 제공과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