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디지털농업 현장 활용교육 진행디지털농업 현장 활용교육 1기 수료생 배출
▲ 디지털농업 현장 활용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12월 16일 디지털농업 현장활용교육 수업을 마무리했다.

디지털농업 현장활용 교육은 올해 처음으로 개설되어 12월 16일까지 총 10회 40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

디지털농업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관련 기관 및 선도농가 현장교육을 통한 실습교육을 병행해 교육생이 디지털농업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과정을 구했다.

마지막 수업은 그동안 밀양 남부작물원, 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소, 괴산 스마트팜사업단 등 다양한 디지털농업 현장을 방문하며 배웠던 내용들을 교육생 농장에 도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책에 대해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컨설팅해주는 시간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주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

교육을 마치고 교육생들은 “디지털농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이번 교육에서 배웠던 자동관수 기술과 무인방제 등 디지털 기술은 내 농장에 꼭 도입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디지털농업이 현장에 조기정착 될 수 있도록 디지털농업 지역 확산에 앞장 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