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 2022 한국임상병리교육인증 시범 평가 3년 인증 획득한국임상병리교육평가원이 시행하는 시범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교육과정과 교육여건 인정
▲한국임상병리교육평가원이 시행하는 시범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교육과정과 교육여건 인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임상병리학과는 최근 한국임상병리교육평가원이 시행하는 시범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교육과정과 교육여건을 인정받아 3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임상병리교육평가원은 국내·외 보건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을 갖춘 임상병리사 양성을 위해 지난해 6월 개원됐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시범 인증평가를 위해 평가원은 전국 54개 대학 임상병리(학)과 중 3개 대학을 선정해 인증심사를 실시했다.

심사는 대학의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교수, 학생, 교육환경, 교육성과 등 6개 영역에서 30개 평가항목을 통해 평가됐다. 대구보건대는 산업체 인사들의 현장 방문평가와 핵심기본역량 기술평가 등 전 영역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안승주 학과장은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교수진과 시설, 교육프로그램 등 국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며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명성에 맞도록 보건의료산업 전문직업인 양성에 아낌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