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LINC 3.0사업단 바이오헬스케어분야 ICC 공유·협업을 위한 권역별 LINC3.0선정 주요 대학과 MOU 체결대학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강화 및 산학협력 혁신성 공유

▲대학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강화 및 산학협력 혁신성 공유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최근 제주 신라스테이제주호텔에서 강원대학교, 단국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인제대학교, 제주대학교, 한림대학교, 호서대학교 간 바이오헬스케어분야에 대해 상호협력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대학별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ICC 공유 계획에 대한 발표 등 공유협업을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헬스케어분야 인력양성(산업체 재직자교육, 창업교육, 취업교육 등), 기술개발사업화(산학공동 R&D, 기술이전, 맞춤형 ALL-SET 지원 등), 권역별 바이오헬스케어분야 ICC간의 융합을 통한 교육과정 공동운영, 산학 R&D기획·발굴, 바이오헬스케어분야 산학연협력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 등 공동추진 및 공유·협업을 활성화에 목적에 의의가 있다.

이를 통해 “권역을 넘어서 공유·협업을 통한 상생 발전”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학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강화 및 산학협력 혁신성을 공유하고 공동 프로그램 협의를 통한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박수진 LINC3.0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쌍방향 협업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공동기술연구 개발 등에 대한 서로 상생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우수한 성과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