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직장 적응력 제고 특강 성료지역 청년의 직무 및 취업역량 강화

▲지역 청년의 직무 및 취업역량 강화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8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직장 적응력 제고 특강’을 진행했다.

‘직장 적응력 특강’은 2022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사업의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재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박만교 센터장을 비롯한 6명의 강사진이 ▲직장인의 자세 ▲성공하는 직장인 ▲조직커뮤니케이션 ▲리더십과 팔로우십 ▲나를 위한 현명한 투자 방법 ▲직장 내 성희롱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실무 위주의 질의 응답으로 참석한 학생들의 이해와 만족도를 높였다.

세부 내용으로 △기업과 조직의 이해, 직장인으로서의 생각과 표현, 자세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상, 고객만족의 업무처리 태도 △일잘러가 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특징, 팀워크 및 소통 능력 향상 △함께가는 조직을 위한 리더십과 팔로워십, 팔로워십 유형진단, MZ세대가 원하는 팔로워십 △예금, 적금, 청약통장 등 돈되는 금융상품 이야기, 현명한 소비습관 등의 특강으로 직장 적응력에 대해 심도있게 진행하였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만교 센터장은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특성화고 학생들의 우수 기업체 취업을 위해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지역의 청년들이 취업 준비뿐아니라 취업 후의 직무 및 역량 강화까지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취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