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2022년 대구·경북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5. 9.(월)~5. 13.(금) 5일간, 이전 공공기관 등 22개 기관 참여
▲2022년 대구·경북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는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5월 9일(월)부터 5월 13일(금)까지 5일간 ‘2022년 지역인재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관하는 합동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에게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청년들의 채용 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 공공기관이 이전한 지역의 광역시․도, 특별자치시, 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지방 대학 및 고등학교를 최종적으로 졸업하였거나, 졸업 예정인 사람

이번 설명회에는 대구·경북 이전 16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 한국뇌연구원과 대구은행도 함께 참여해 지역의 22개 기관이 참여한다.

누리집(daekyung-injae.com)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채용정보관, 취업지원관 등을 통해 기관별 채용정보, 취업 성공사례, 취업 선배의 동영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채용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기간 중에는 채용정보에 대한 추가적인 궁금증을 Q&A를 통해 해소할 수도 있다. 설명회 참가자가 채용정보와 관련한 궁금증을 Q&A을 통해 질문하면 참가 기관에서는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설명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SNS 이벤트도 실시한다. 개인 SNS를 통해 온라인 설명회 링크를 공유하면, 참여자 중 100명을 선발해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일반구직자, 재학생은 누구나 채용설명회 누리집(daekyung-injae.com)을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누리집에 접속할 수 있다.

그동안 대구·경북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인재 채용 정책을 적극 추진해 2021년 37.3%를 지역인재로 채용하는 등 법정 지역인재 채용률*을 크게 상회해 지역인재 채용에 기여하고 있다.

* 법정 채용률 : (’18년) 18% → (’19년) 21% → (’20년) 24% → (’21년) 27% → (’22년) 30%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대구경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 취업하고 정착해 자신의 꿈과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대구시는 이전 공공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인재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