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문경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멘토링 사업멘토-멘티 우리의 소‧확‧행 「소통하고 확인하는 행복한 동행」 프로그램 운영
▲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멘토링 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부터 11월까지 위기 청소년과 어른 친구가 함께하는 2022년 ‘1388 멘토링 사업’을 운영한다.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1388 멘토링 사업은 정서적 지원 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1388 멘토링 사업은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발굴해 1388상담‧멘토지원단을 구성하고, 지역 내 아동‧청소년기관과 연계해 위기청소년과 1대1 결연하여 개인상담, 학습, 문화, 생활관리 지원 등 멘티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9년부터 시에서 추가로 보조 사업비를 지원받아 멘토-멘티 우리의 소‧확‧행「소통하고 확인하는 행복한 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에게 정서적 지지망 구축과 심리‧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금년에는 조손,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청소년 중 가정,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9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및 정서적 응원으로 8개월 동안 어른 친구와의 우정을 쌓아 나갈 예정이다.

2021년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은 이〇〇 “코로나 때문에 친구들과 만나기 어려워 핸드폰만 붙잡고 있는 시간이 많았는데 멘토링에 참여하여 멘토 선생님과 좋은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전했다.

‘1388 멘토링 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