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문화재단, 제5기 시민축제기획단 발대식내 손으로 뚝딱! 오늘은 내가 포항축제 기획자!
▲ 제5기 시민축제기획단 발대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문화재단은 지난 20일, 포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시민이 중심이 되어 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시민축제기획단의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시민축제기획단의 위촉장을 수여하고 및 홍보 분야의 전문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좌석제를 운용하고 개인방역에도 철저를 기했다.

시민축제기획단은 포항의 축제가 시민기획형, 시민친화형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순수 시민 조직으로, 지난 4년간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총 2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포항문화재단의 대표 축제를 운영할 때마다 사전 아이디어 발표회를 거쳐, 2020년 대표 성과로는 ‘스틸아트투어 앱’ 內 에 ‘시민도슨트’ 음성지원 기능을 제안하여 실제로 앱 개발에 반영했다.

발대식 1부에서는 시민축제기획단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2020 포항축제 추진 내용을 공유하고 올해 축제 키워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관공서 SNS 홍보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충주시 홍보담당관의 온라인(ZOOM)강의가 진행됐다.

강의 내용은 채널별 홍보전략 설명 및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여 포항축제에 접목할 수 있도록 기획단의 역량 강화 시간을 가졌다.

포항문화재단은 올해도 역시 온·오프라인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축제를 운영할 것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방안을 시민축제기획단과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담당자는 “매년 변화하는 실정에 따라 시민들이 원하는 축제 방향 또한 바뀌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축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시민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시민 중심의 축제를 기획하는 시민축제기획단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각 축제별 아이디어 발표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채로운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풍부한 포항축제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