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새마을회, 녹색생활 실천대회 개최자원재활용품 수집행사 및 중고물품과 농산품 알뜰장터 같이 열어
▲녹색생활 실천대회 및 알뜰장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 새마을회는 3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생활 실천대회 및 알뜰장터』행사를 개최했다.

『녹색생활 실천대회 및 알뜰장터』에서는 매년 새마을협의회에 개최하고 있는 자원재활용품 수집행사와 더불어 새마을부녀회에서 새것 같은 중고물품과 읍면동별 농산품을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알뜰장터』행사를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재활용품 출차 순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먹거리장터 등의 알뜰장터를 운영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자원재활용품 수집행사는 우리 일상생활 주변에 벼려진 고철, 헌옷 등을 모아 새로운 자원으로 재활용함으로써 환경 오염을 막고 그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돕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재활용품 수집에 애쓴 새마을회원 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천시새마을회는 자원재활용 수집 뿐만아니라 국도 및 지방도 주변 잡초제거, 여름철 관내 주요 피서지 자연정화 활동 등 환경 보전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