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추석 명절 대비 방역 강화축산농가 방역관리실태 특별 합동점검 실시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구제역과 AI 차단방역을 위해 추석 연휴기간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특별 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농림축산검역본부, 시군 합동으로 축산농가에 대한 방역관리 실태 등 농가방역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이는 10월부터 시작되는 구제역․AI 특별방역대책기간에 대비해 소독시설 등 방역 인프라, 출입자 기록 등 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미비 사항들을 보완함으로써 농가의 자율방역의식을 고취시키고 차단방역의 효율성 향상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실시한다.

또한, 각 시군에서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홍보용 현수막 설치, 마을방송 등 지역단위로 홍보를 실시하고, 기차역과 버스터미널 등 다중시설에 발판소독조를 설치하는 등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아울러, 추석연휴기간에는 많은 국민들이 해외여행 및 고향을 방문하고,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등은 자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따른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해외여행객들은 출입국신고를 철저히 하고 여행 시 축산농가, 가축과의 접촉을 금지하고 국내 입국시 휴대축산물을 절대 반입하지 말고 발생국 방문시에는 입국 후 최소 5일간 농장 출입을 금지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올해는 구제역, AI는 물론 최근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해서도 발생상황 및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특히 해외여행, 외국인근로자 관리 등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축산농가에서는 가축들이 가축전염병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보이는 경우 시군이나 가까운 방역기관에 지체없이(가축질병 신고 전용전화 ☎ 1588-4060)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