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추석명절 맞아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캠페인 실시2차사고, 졸음운전예방 등 운전자의 안전한 운전습관 생활화 집중 홍보
▲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진광)는 9월 21일 경부고속도로 칠곡(부산방향) 휴게소에서 추석연휴 귀성차량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안전운행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9월 21일 경부고속도로 칠곡(부산방향) 휴게소에서 추석연휴 귀성차량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안전운행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경북경찰청(고속도로순찰대 3지구대), 한국교통안전공단 3개 기관이 참여하여 2차 사고예방을 위한 운전자 안전조치 가이드라인 및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병행하여 운전자들의 안전한 운전습관 생활화를 집중 홍보하였다.

또한 졸음방지용품 지급, 화물차 후미 추돌 방지를 위한 반사지 부착, 차량점검 편의를 위한 이동식 차량검사소 운영, 차량 무상점검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아울러,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매월 4일을 교통안전 점검의 날로 지정하여 대구경북 관내 휴게소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교통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