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이시원 ㈜부천 회장, 영남대 인문학 강좌 지원인문학 육성 위해 모교 영남대에 2천만 원 강좌 운영기금 전달
▲‘이시원기금세미나-경계를 넘는 인문학 특강, 이진우 포항공과대학교 석좌교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이시원 ㈜부천 회장이 모교인 영남대의 인문학 강좌 지원에 나섰다.

영남대 상학과 63학번 출신인 이 회장이 대학 인문학 육성과 후배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인문학 강좌 운영기금 2천만 원을 기부한 것이다.

이 회장은 “인문학적 소양은 세상을 살아가는데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후배들이 대학 졸업 후 사회에 나가기 전 대학에서 다양한 인문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했다.

영남대는 이번 학기에 이 회장이 기탁한 기금으로 ‘이시원기금세미나-경계를 넘는 인문학 특강’, ‘21세기 지식특강’을 개설한다.

이 가운데 ‘경계를 넘는 인문학 특강’은 20일 영남대 인문관에서 이진우 포항공과대학교 석좌교수의 ‘호모 마키나, 기술혁명과 인간본성’을 주제로 첫 강의의 문을 열었다.

이어 ‘인간과 기술의 동행, 기술과 더불어 사고하기’(10월 4일), ‘인공지능시대의 윤리와 관계’(10월 18일), ‘미래사회의 변화와 삶: 생명, 죽음, 환경’(11월 8일), ‘경계를 넘는 인문학: 트렌스인문학, 테크네인문학’(11월 22일) 등 다양한 주제로 인문학 저명인사를 초청해 총 5회 특강을 진행한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그 동안 대학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이 회장님께서 후배들을 위한 강좌 지원까지 나서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