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현대식 미곡종합처리장(RPC) 공식 개최 134억원 투입해 쌀 도정공장, 건조저장시설 신축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예천군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광수)은 19일, 개포면 경진리 현대식 미곡종합처리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석해 전국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현대식 미곡종합처리장 준공을 축하했다.

예천군은 농림축산식품부 고품질 쌀 유통활성화사업에 선정돼 쌀 경쟁력 제고를 위해 132억원을 투입해 현대식 미곡종합처리장과 건조저장시설을 신축하고 이번에 준공식을 갖게 됐다.

현대식 미곡종합처리장 준공으로 로봇 자동적재시스템 등 전 공정 완전자동화 시설로 소비자 기호에 맞는 위생적이고 안정성이 확보된 고품질 쌀 생산라인을 구축하였으며, 우수하고 균일한 품질의 쌀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6,600톤의 벼 저장능력과 시간당 백미 10여 톤 생산, 연간 24,000여 톤의 가공 능력을 갖춘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고품질 쌀 생산시설을 갖추게 됐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올해도 쌀값이 2013년 이후 5년 만에 최고가를 형성하고 있어 농업인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벼 재배 농업인들이 판로걱정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RPC(미곡종합처리장) 시설 투자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현대식 미곡종합처리장을 지역에서 생산 된 고품질 쌀 유통거점으로 육성시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