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청도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연수 실시민주적 학교문화 우리가 만들어요!
▲2018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청도교육지원청은 19일 청도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 및 학생회 업무 담당 교사 66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구성원인 학생이 민주적 합의와 의사결정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스스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있다.

강의는 이동철 선생님(내서중학교)의 학생들이 스스로! 행복한 학교! 함께 만들어 볼까요? 라는 주제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 학생회 역할, 학생회 활동 사례, 회의진행 방법 등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풍각중학교 학생은 “학생회 활성화에 대한 이해와 학교, 학급의 문제를 민주적인 절차와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는 활동 등에 대해 알게 되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매우 좋은 연수가 되었다”고 말했다.

정군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토대가 되어,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타인을 배려하고 공동체구성원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해가는 민주시민교육의 장으로, 또한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에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