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천
영천시, 제15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개최별난 영천, 새 꿈(New Dream)으로 빛나다!
▲영천시, 제15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국내 유일의 천문·우주·과학 축제인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10월 7일부터 3일간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 해로 15회째를 맞는 별빛축제는 ‘별난 영천, 새 꿈(New Dream)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유익한 과학교육의 기회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별빛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별자리 강연, 누워서 별보기, 스타파티 프로그램 및 관람객을 위한 문화공연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40여개의 체험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직접 만들고 실험하며 천문·우주에 대해 배우고 과학의 원리를 깨우치며 놀이의 즐거움을 얻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다.

방문객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4대로 증편해 운행간격을 줄이고 운행코스도 아파트단지, 주택 밀집지역을 경유해 누구나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해 축제장 방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축제장 인근 별빛테마마을, 야영장, 글램핑장이 모두 개장해 체류하며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축제문화를 만들고 별빛축제도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원년이 될 전망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별빛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평소 바쁜 일상에 쫓겨 하늘 한 번 올려다볼 시간없이 살아온 어른들도 청정자연과 더불어 별빛 가득한 감동과 낭만을 경험할 수 있는 별빛축제장을 방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