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상북도
경북지방우정청, 추석맞아 소외계층에 무료급식 봉사활동 펼쳐‘추석맞이 행복나눔 무료급식’ 봉사활동 실시
▲ 경북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추석을 일주일 앞둔 19일 오전, 대구시 동구 율하동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추석맞이 행복나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송정수 경북지방우정청장이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지방우정청은 19일 오전 대구시 동구 율하동에 위치한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 200여 명에게추석맞이 행복나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우체국행복나눔봉사단 봉사자들은 정성껏 준비한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였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30명에게는 맛있는 밑반찬 도시락을 직접 배달하여 잠시나마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주며 외로움을 덜어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행복나눔 무료급식에 참여한 송정수 경북지방우정청장은 “직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식사와 함께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지방우정청 우체국행복나눔봉사단은 지역내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찾아 마음을 이어주는 든든한 이웃이 되고자 홀몸어르신 명절선물 증정, 방학교실 저소득가정 결식아동 지원,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지원, 보육원 아동 문화활동 지원, 소년소녀가장 생활비 지원 등 연간 5억여 원 상당의 재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